HILLS ON FORUM

HILLS ON FORUM 2 : 몸과 마음의 이미징 퍼포먼스 (10.30 Sun)


HILLS ON FORUM : 몸과 마음의 이미징 퍼포먼스


 

    렉쳐 모놀로그 _ 마음 드로잉, 안해균 (14:00_16:00)

 

새로운 삶을 위한 힐링

나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 보고 솔직하게 대답해 보자.
나는 나의 몸과 마음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고,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

 

몸과 마음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될 때,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물리적인 수단을 사용하는 것이 치료라면, 그런 외적인 것이 아닌 내적인 해결 방식이 치유이다. 영어의 Healing은 온전하게 만든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그것은 본래의 자연스러운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말한다.

몸과 마음은 서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또한 마음은 에너지가 있어서 몸이 그 에너지에 반응한다. 슬픈 마음이 들 때 즉각 눈물이 나고, 분노에 얼굴색이 변하고, 흥겨울 때 웃음과 몸이 들썩거리는 반응을 보인다. 부정적인 마음은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긍정적인 마음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치유를 위해서는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줄여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으로는 부정적인 생각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거나 명상처럼 아예 그런 생각을 멈추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치유는 삶을 새롭게 한다. 기존의 내외적 문제의 근본원인을 제거하면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본래부터 갖고 있던 에너지가 드러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자신이 원하던 방향으로 고민이 쉽게 해소되는 등의 경험을 하게 된다. 주위 환경에 힘겹게 반응하며 살다가, 이제 새로운 마음으로, 주체적으로, 창조적으로 살기 시작하는 것이다. 더불어 몸과 마음도 스스로 다스릴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스스로 자신의 치유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안 해균

서강대 사학과 역사학 전공

서강대 대학원 사학과 서양사 전공

폴란드 과학아카데미 역사연구소 폴란드사 전공

서강대, 한성대, 청주대, 교원대 등에서 강의

침, 뜸, 지압, 기치료 등 대체의학 전반 공부

아봐타 마스터, 위저드

초월명상 및 다양한 마음공부 수행

현재 공주 마곡사 내에서 명상 치유 아카데미 운영중

 

 

 

    렉쳐 퍼포먼스_프리 사운드, 써니킴 (17:00_18:00)

 

 

써니 킴

2007년, 세계적인 트롬본 연주자 로즈웰 러드 (Roswell Rudd) 밴드의 보컬리스트로 한국인으로는 처음 '뉴포트 재즈 페스티벌'에 참가해 관심을 모았던 '써니 킴'은,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기 시작했다. 로즈웰 러드, 벤 몬더, 데이브 더글라스 등 미국 본토 재즈 거장들과 함께 총 15개의 주를 아우르는 미국 투어를 펼치고, 이탈리아,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전역의 주요 무대에 올랐다. 해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그녀는 국제학교에서 재즈를 처음 접하고 본격적인 재즈 공부를 위해 1998년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Jazz Performance 전공으로 덴버대 학사와 뉴잉글랜드음악원 석사 학위를 마친 후 뉴욕으로 이주하여 맨해튼과 브루클린을 중심으로 활발히 활동했다. 로즈웰 러드는 "재즈에 대한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해석력을 요구하는 내 음악을 설득력 있는 목소리와 세심한 감성으로 표현해 낸다"고 평했다.2012년에 이어 2013년 재즈 피플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재즈 연주자” 보컬 부문에 선정된 써니킴은 재즈페스티벌 및 클럽 무대를 비롯하며 현대무용과 영화, 미술과 접목된 전방위적 활동으로 재즈 애호가들의 큰 지지를 얻었다.

그녀의 1집 음반 (2008)은 실험적인 사운드로 '한국의 뷰욕(Bjork)' 이란 평을 이끌어 냈다. 써니 킴이 작곡, 편곡, 노래한 1집 수록곡 'Everywhere'는 2010년 김태용 감독의 영화 '만추'의 OST로 삽입되었다. 현대한국화의 거장 김선두 화백의 그림과 시를 음악으로 표현한 2집 (2012) 가 한국인 최초로 뉴욕의 재즈 전문 음반사 Sunnyside Records 에서 발표되었고, 2014년 세계적인 기타리스트 벤 몬더와의 라이브 듀오 음반 는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음반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HILLS ON FORUM : 몸과 마음의 이미징 퍼포먼스


 

장소
갤러리사각형(힐스 별관1층)

 

신청방법
포럼 신청은 아래 신청하기를 클릭 후 문의 및 신청에서 카테고리 [힐스온포럼 신청] 을 선택해주세요.
참여하실 날짜와 세션을 기입해주세요. (당일 전체 참가 및 포럼 전체 참가도 가능)

힐스온 포럼 신청하기

 

 

신청기간
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되며, 
포럼 전날 오후 6시까지 신청 받습니다. 

 

 

HILLS ON FORUM 2 : VISUAL FREEDOM, NEW MEDIA & ILLUSTRATION

 

포럼 기간
2016.10.28 - 11.02 

 

포럼 내용

10.28.Fri [FREE,NEW] 

 

10.29.Sat [애니메이션, 어디에서 볼까] 

 

10.30.Sun [몸과 마음의 이미징 퍼포먼스] 

 

10.31.Mon [그림책의 특별한 확장성] 

 

11.01.Tue [다원 예술의 시대, 복합 예술가의 길] 

 

11.02.Wed [만화, 특별한 새로움, 공부]